서비스 이용약관 시행일 : 2019년 4월 20일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주)호소프트가 제공하는 관련 제반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 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이란 서비스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서비스의 이용절차에 동의하고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를 말합니다.
2. "음성 대화"란 이용자간에 원하는 주제에 대해 음성으로 통화하는 것을 말합니다.
3. "힐러"란 음성 대화를 요청한 이용자에게 힐링을 목적으로 대화 상대가 되어주고 이를 통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이용자를 말합니다.
4. "하트"란 이용자가 유료 대화 서비스를 위해 사용할 수 있는 결제 수단을 말합니다.

제3조 (회원 가입)
①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는 서비스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하고 "동의", "확인" 등의 버튼을 누르는 방법으로 회원 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서비스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자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신청한 자를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제6조 제2항에 해당하는 회원 자격 제한 및 정지, 상실을 한 경험이 있었던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서비스 운영 및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서비스의 승낙이 가입신청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회원은 제1항의 회원정보 기재 내용에 변경이 발생한 경우, 즉시 변경사항을 정정하여 기재하여야 합니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서비스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대화 요청자 및 힐러 매칭 서비스
2. 대화 요청자와 힐러간 음성 대화 서비스
3. 기타 서비스가 자체 개발하거나 다른 서비스와의 협력계약 등을 통해 회원들에게 제공할 일체의 서비스
② 서비스는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제7조 제2항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고, 제1항에 정한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5조 (서비스의 중단)
① 서비스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고, 새로운 서비스로 교체, 기타 서비스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기하여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 서비스는 제7조 제2항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서비스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시스템 관리자의 고의, 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 다운 등)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6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서비스에 언제든지 자신의 회원 등록 말소(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서비스는 위 요청을 받은 즉시 해당 회원의 회원 등록 말소를 위한 절차를 밟습니다.
② 회원 탈퇴가 이루어진 경우 회원의 게시물의 개인 정보(작성자 아이디, 닉네임 등) 일체는 삭제됩니다. 다만, 일부 게시물 자체의 내용은 삭제 되지 않습니다.
③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는 회원의 회원자격을 적절한 방법으로 제한 및 정지,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3.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4. 이용자들로부터 반복적인 신고를 받아 다른 이용자들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을 방해하거나 불편하게 하는 경우
④ 서비스가 회원의 회원자격을 상실시키기로 결정한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⑤ 이용자가 본 약관에 의해서 회원 가입 후 서비스를 이용하는 도중, 연속하여 1년 동안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로그인 기록이 없는 경우, 서비스는 회원의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제7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서비스가 특정 회원에게 서비스에 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정보에 등록된 메일주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② 서비스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7일 이상 공지사항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8조 (회원의 개인정보)
① 서비스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이메일 아이디를 입력 받으며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해야만 합니다.
② 힐러로 등록하는 이용자는 안정된 서비스 제공 및 수익 제공을 위해 본인 인증을 필요로 합니다.

제9조 (서비스의 의무)
① 서비스는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합니다.
② 서비스는 회원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합니다.

제10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서비스가 관계법령, "개인정보보호정책"에 의해서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자신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각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서비스에 통보하고 서비스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1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유료서비스 이용 전에 반드시 회사 또는 판매자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의 상세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한 후 구매를 하여야 합니다. 거래의 내용과 조건을 확인하지 않고 구매하여 발생한 손실 또는 손해는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② 회원은 본 약관 및 회사가 유료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고지하는 내용을 준수하여야 하며, 본 약관 및 고지 내용을 위반하거나 이행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손실,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합니다.
③ 회원은 유료 서비스 이용을 위한 이용 대금 결제 시 회사가 정하는 방식에 따라 하트 등을 사용하여야 합니다.
④ 회원은 유료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1.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 이용방법에 의하지 아니하고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
2. 타인의 명의 등을 도용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3. 회사가 정하지 않은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하트를 취득하거나 사용하는 행위
4.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무단 변경 또는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하는 행위
5.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행위
6.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기타 공서 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유료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제12조 (약관의 게시, 개정 등)
①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 또는 별도의 연결화면에 게시합니다.
② 회사는 「콘텐츠산업진흥법」,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을 위반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 내의 적절한 장소에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15일 전부터 적용일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의 경우에는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하고, 회원이 가입 시 제공한 전자우편, 서비스 내 팝업 화면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하여 고지합니다.
④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약관 변경 적용일 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할 경우,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⑤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서비스 내 공지 화면, 회원이 제공한 전자우편, 전자쪽지, 팝업 화면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 내의 게시판 등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제1항의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연락처 미기재, 변경 후 미수정 등으로 인하여 개별 통지가 어려운 경우에 한하여 전항의 공지를 함으로써 개별 통지를 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14조 (유료서비스의 내용 등의 게시)
① 회사는 다음 사항을 해당 유료서비스의 이용초기화면이나 그 포장, FAQ 등에 회원이 알기 쉽게 표시합니다.
1. 유료서비스의 명칭 또는 제호
2. 유료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료 기타 이용조건
② 회사의 유료서비스의 이용가능기기 및 이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기술사양은 권장사양정보에 따릅니다.

제15조 (유료서비스의 제공 및 중단)
① 회사는 유료서비스를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유료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고, 이 경우 회사는 제6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유료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별도로 유료서비스 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④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분할·합병 등의 이유로 유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 회사는 제7조(회원에 대한 통지)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고, 이 약관에서 정한 바 또는 회사가 별도로 통지하는 바에 따라 회원에게 보상합니다.

제16조 (유료서비스의 변경)
①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의 유료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다만, 변경된 내용이 중대하거나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회사가 해당 유료서비스를 제공받는 회원에게 제7조(회원에 대한 통지)에서 정한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② 회사는 전항에 따른 서비스 변경에 대한 동의를 거절한 회원에 대하여는 변경 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다만, 변경 전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해당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하거나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책임제한)
① 회사가 관계 법령의 변경,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유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유료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유료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유료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8조 (저작권의 귀속 및 게시물의 이용)
① 서비스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서비스에 귀속합니다.
② 회원은 서비스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서비스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단, 서비스는 서비스의 운영, 전시, 전송, 배포, 홍보의 목적으로 회원의 별도의 허락 없이 무상으로 저작권법에 규정하는 공정한 관행에 합치되게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다음과 같이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내에서 회원 게시물의 복제, 수정, 개조, 전시, 전송, 배포 및 저작물성을 해치지 않는 범위 내에서의 편집 저작물 작성
2. 미디어, 통신사 등 서비스 제휴 파트너에게 회원의 게시물 내용을 제공, 전시 혹은 홍보하게 하는 것. 단, 이 경우 서비스는 별도의 동의 없이 회원의 이용자ID 외에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3. 서비스는 전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의 방법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제19조 (광고게재 및 광고주와의 거래)
① 서비스가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 투자기반의 일부는 광고게재를 통한 수익으로부터 나옵니다. 회원은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의 내용을 활용한 광고게재 및 기타 서비스상에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합니다.
② 서비스는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0조 (약관의 개정)
① 서비스는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② 다만, 개정 내용이 회원에게 불리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30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③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회원은 변경된 약관이 공지된 후 15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명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거부하는 경우 서비스는 당해 회원과의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만약 회원이 변경된 약관이 공지된 후 15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는 경우에는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21조 (재판관할)
서비스와 회원간에 발생한 서비스 이용에 관한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하며, 본 분쟁으로 인한 소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을 가지는 대한민국의 법원에 제기합니다.
본 약관은 2019년 4월 20일부터 적용합니다.